본문 바로가기
포스팅

🏢아파트 사전점검 홈체크, 30만원 아끼려다 목돈 나가요, +후기

by 늠름한댕댕이 2023. 11. 27.
728x90
반응형

https://homecheck.kr/

 

홈체크 - 대한민국 1등 주택점검 · 안전진단

홈체크 |주택점검:: 아파트 사전점검 경기도 안전진단 전문기관

homecheck.kr

1. 🏢아파트 사전점검 홈체크, 30만원 아끼려다 목돈 나가요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간 아파트 사전점검에 다녀오게되었습니다.

12월 입주전 마지막 입주민들 대상으로 아파트 준공승인 前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사전점검은 시공사에서 승인전 마지막으로 입주민들에게 이렇게 아파트를 시공했습니다.

시공간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한 점등(하자)을 확인하고 제대로 공사하지 못한부분을 처리해달라고

마지막 점검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첫집이기도 하고 그래도 내집이 생기니 잘 봐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파트 시공업자도 아니고 이런 업무는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필요에 의하면 다 돈이 되는시대!!

돈으로 해결안된느 것이 없지만 돈으로 내가 모르는 하자를 잡아낼수 있다면

전문가를 통해서 하자접수를 진행하는게 현명한 방법이겠죠?

 

처음에는 아무 생각없이 내가 그냥 가서 찍힌곳이나 제대로 접착 되지 않은곳을

그냥 사진찍어서 접수하면 되겠다하는 안일한 생각을가지고 접근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정보의바다 유튜브에 아파트 사전점검을 검색하고 아 이건

내가 혼자서 볼수가없는 전문가가 필요한 영역이구나라는 점을 인지하고 바로

더욱 영상을 깊게 보기시작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1lZTdL2NTo&t=109s 

영상에 어떻게 점검하시는지 잘 나와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바랍니다.

 

유튜브를 보고 검색으로 바로 해보았고 저는 많은 다수의 사람들이 선택한 '홈체크' 업체를 선택하고 연락음 남겼습니다.

 

제 경우에는 홈체크 홈페이지를 통해 금요일 연락처를 남겼습니다.(해당지역 및 아파트 동 호수 신청자 이름 전화번호)

차주 월요일 연락이 왔고 입금을 하고난 뒤에 확정문자를 받았습니다. 

 

점검당일(저는 10시) 가는길에 미리 전화가 오셨고 저는 대기하고 계신 기사님들을 보았으며 바로 점검을 실시해주셨습니다. 서비스직이셔서 너무나도 친절하게 먼저 와 기다려주시는 프로정신을 볼수있었습니다.

 

점검은 우선 3인 1개조로

(사진은 별도로 다 찍지 못했고 개인 프라이버시도 있어 많지는 안습니다.) 

1. 육간점검관

2. 장비점검관

3. 기록관

 

총 3분으로 진행해주시고 각각 맡은 파트가 다르다보니 점검후 각각 업무를 처리하고 별도로 보고해주십니다.

세부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1. 육안점검관 : 글자 그대로 눈으로 보이는 모든것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주시고, 다음으로 고무망치나 개별 막대장비를 이용하여 바닥의 들뜸, 타일, 긁힘(스크래치), 샷시, 아파트문 체결견고함여부, 누수, 화장실 타일 및 구배 물빠짐 등을 봐주십니다.

 

2. 장비점검관 : 레이저 수평계를 통한 바닥면에서 150mm이상높이에서의 수평오차를 측정해 주시는데 수평의 오차 범위내에 있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주십니다. 다음으로 각 방에서 검출되는 유해가스(라돈, 새집증후군을 일으킬수 있는 가스 등을 기계로 측정하고 검출되면 라돈기준 148 이상이면 하자로 접수해주십니다.) 유해가스의 경우에는 환기에 의한 영향을 많이 받고 베이크크랙을 통해 가스를 배출시키고(23-24도) 이후 환기를 통해 가스를 보내야한다고 별도 교육도 해주십니다.

 

3. 기록관 : 하자가 발생한 부분에대한 기록을 일일이 작성해주십니다.(작성비 별도 5만원 지불 현장에서 실시여부 선택) 제 경우에는 80여가지 하자가 나왔고 이를 인수받아 처리해주셨습니다.

 

2. 후기 

후기라고 하자면 정말 받기는 잘했다. 일반 직장인인 내가 아무리 관심있어도 보지 못하는 사소한것들을 하나하나 잡아주고 설명도 해주고 마지막 이메일 보고서까지 작성+하자 대리신처어까지 해주시니(별도 5만원) 완전 직장인들에게 이보다 든든한 서비스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세대의 경우에는 시공사에서 보일러 점검이 제한되어 차후 동절기 서비스에 한번더 진행해 주신다고까지 친절한 마무리까지 해주면서 돈이 아깝지 않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서비스였습니다.

 

내집 한두푼하는거 아닌데 30여 만원이 작은 돈은 아니지만 더큰돈들여 보수할 것을 놓치기보다 제대로 점검하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집 점검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처음해보는 아파트 사전점검이지만 내집이 생기는 기쁨마음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하루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