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

도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얼 나이팅게일 개인이야기 책소개

by 늠름한댕댕이 2023. 11. 9.
728x90
반응형

1. 개인 이야기

나는 오래동안 복무생활을 하고 작년 전역을 하였다.

 

복무 도중에는 정말 불평불만이 많은 보통 사람중에 하나였고 내 기분에 내키지 않으면 성질부터냈다.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많이 개선된 계기가 있는게 그것은 바로 유부터 '하와이 대저택'이다.

 

"하와이 대저택"이라는 유튜버를 통해 알게 된 행동, 마음가짐, 동기부여등을 통해 생각도 깊어지고 긍정적인 내면을 가지게 된것 같다. 오늘은 그 분이 추천해 주신 여러책들과 인사이들 중에 하나를 소개하고 내가 그 책을 읽고 들으면서 느낌점을 솔직하게 리뷰하려고 한다.

 

2. 책 소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얼 나이팅게일의 책을 읽고 나의 감상을 나누고자 합니다.

(저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먼저 듣고 읽었습니다.)

 

이 책은 삶을 바라보는 시각과 태도가 우리의 현실을 형성한다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나이팅게일은 우리의 마음이 가진 강력한 힘과 그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며, 어떻게 생각이 우리의 행동과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책에서 주목할 만한 한 가지는 '생각의 힘'에 대한 강조입니다. 저자는 우리의 사고 방식이 우리의 행동과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생각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팅게일은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는 현상을 설명합니다. 그는 우리의 사고 방식이 삶의 품질을 결정짓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하며, 우리의 마음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내자고 촉구합니다.

 

또한, 나이팅게일은 책에서 심리학, 언어학, 경제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나온 이론과 사례를 통해 그의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이는 그의 주장이 실증적이며 타당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안의 부정적인 생각들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통해 어떻게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었습니다. 나이팅게일의 말은 강력하며, 그의 통찰은 나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책은 쉽게 읽히고, 현실적인 예시와 이론을 잘 조합하여 독자에게 다가가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내 마음의 힘을 어떻게 활용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삶의 방향을 잡아갈지에 대한 통찰을 얻게 되었습니다. 나이팅게일의 이 책은 나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었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여정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경험과 교훈
글은 저자의 어릴 적부터의 경험에서 비롯되어 경제 대공황을 거치고, 미 해병대에서의 입대, 아나운서로의 성장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들이 부자와 성공에 대한 특별한 시각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개인적인 이야기
10분에서 1시간까지 증가한 출퇴근 거리로 인해 휴대폰이나 음악, 유튜브, 게임 등에 시간을 많이 쏟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나탈리가 소개한 '하와이 대저택'이라는 유튜버에 대한 감상평이 나타났습니다.

- 추천한 서적
나폴레옹 힐, 얼 나이팅게일, 밥 프록터, 간다 마사노리 등의 저자들을 추천하셨다고 합니다. 이들의 자기개발서는 흔하지만, 이야기 속에 자신을 찾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흥미로워 보입니다.

내게 필요한 동기부여

이제 나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서비스를 찾고, 특별한 무언가를 제시하면서 부자가 되어 가고 싶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하와이 대저택"에 대한 감상평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한 깨달음과 동기부여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강의나 유튜브 채널들은 나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재조명하고, 성공에 도전하는 용기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나의 노력과 열정을 가지고 특별한 나만의 길을 찾아 나가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